틀니를 오래 사용하면 잇몸 아래의 치조골이 점점 줄어드는 ‘잇몸
뼈 흡수’ 현상이 발생합니다. 때문에 점점 틀니가 헐거워지고 음식물이 끼게 되며 잇몸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잇몸뼈의 상태를 고려해 꼭 필요한 곳에만 임플란트를 식립하고 하나로 연결된 보철물을 연결하는 ‘올온엑스’ 치료라면 얼마든지 불편한 틀니 벗어날 수 있습니다.
일반 틀니와 달리 입천장이 덮이지 않아 이물감이 적고 뺐다 꼈다 하지 않아도 되는 고정성 보철물로 일상 생활 속에서 불편함이 적습니다.
나이가 많다고 해서 임플란트가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80~90대 환자분들도 충분히 임플란트 치료를 받고 계십니다.
중요한 것은 연령보다는 잇몸뼈와 구강 상태라고 할 수 있어요. 구강 상태가 안정적이고 필요시 뼈 이식 통해 식립이 가능한 조건이라면 나이에 관계없이 치료가 가능해요.
전신질환이 있으시더라도 임플란트 치료는 충분히 가능합니다. 고혈압이나 당뇨와 같은 질환이 있어도 약물로 상태가 잘 조절되고 있다면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치료 전, 복용 중인 약물과 질환의 상태를 충분히 고려해 계획을 세우기 때문에 안전하게 진행하실 수 있어요.
내원 시 혈압 등 기본적인 건강 상태도 함께 확인하며 치료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진단서나 복용 중인 약을 미리 알려주시면 보다 정확한 치료 계획 수립에 도움이 됩니다.
사진출처: 오스템
임플란트를 식립하기 위해선 잇몸뼈의 양과 질이 매우 중요합니다.
잇몸뼈의 길이, 두께가 부족한 경우 뼈와 인공 치근이 제대로 결합하지 못해 임플란트가 고정되지 않는데요.
개인의 잇몸뼈 상태와 구강 상태를 고려한 ‘특수 주사 뼈이식 기법’과 2번에 걸쳐 이식하는 ‘2 Stage GBR 기법’을 이용한다면 잇몸뼈 회복은 물론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합니다.